시공실적

작성자 임정규 시간 2019-12-14 17:4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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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웨이터 쌍카 설치방법 및 설치후기(용인)

안녕하세요 디쉬카 덤웨이터 입니다

한 동안 덤웨이터 포스팅을 못했는데요 이제야 올리게 되었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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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현장은 용인에 위치 했으며 업체측에서 건물을 통으로 임차하시어 식당을 하실 예정 이시랍니다

건물은 1층 2층 3층 구조로 되어 있고 각층 80평씩이라서 덤웨이터 사용량이 상당히 많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2층짜리 1대 3층짜리 1대 붙여서 놓기로 결정 하셨어요 3층짜리 2대를 원하셨으나 2층짜리 3층짜리 권하여 드렸습니다 보통은 주방이 1층일 경우 덤웨이터 1대가 커버하는 2층의 면적은 30~40평 정도 됩니다 적정히 조정하셔서 3스탑 1대 2스탑 1대로 최종 결정 하셨습니다

가끔 덤웨이터를 언제쯤 설치하는게 공정에 도움되시냐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희는 주방 설비공사 들어가기 10일전에는 발주 넣으시라 말씀 드립니다 이유는 주방바닥 구배 잡아서 타이루 까지 다 완성 했는데 그때 저희가 들어가 바닥에 앙카 박고 뭐하고 자칫 급수나 오수관 건드릴수도 있고 덤웨이터 주변으로 벽체 천장 바닥 마감 공정들도 애매해 지시기에 미리미리 공사초반에 하시라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덤웨이터 규격 및 사양

적재사이즈 : 가로600 세로600 높이600 mm

적재중량 : 50kg

종류 : 2층 일방형 2스탑 1대 + 3층 일방형 3스탑 1대 병렬시공 (총 2대)

철탑 : 2층형 6400 + 2층형 9600mm

시공시간 : 2일

주요부품 : 이태리산 권상기 + 국산 아연철탑 + 국산 도어 및 카 (현대제철 SUS 304) + 국산 기타부품

전원 : 가정용 220v 단상 (인버터 제어)

로프 : 카 - 무게추 1:1 로핑 (국산 2중 와이어 로프)

리미트 : 목적층 감속후 정지 구성 (1mm 착상오차)

제어 : VVVF (전압 및 주파수 제어)

소비전력 : 0.8 kw

안전장치 : 인터락(개문발차 방지 + 운행중 도어잠김) , 과부하 모터보호 , 비상정지 , 등등

운행방식 : 엘리베이터 방식 (윈치방식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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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측에서 2층 바닥 타공해둔 모습 사이즈는 2000 * 900 입니다 1대의 철탑 사이즈가 910*740 이므로 2대를 나란히 설치하려면 최소 1900*800은 있어야 시공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바닥에 구멍을 뚫는건 언제나 유도리를 조금 더 주어 살짝 크게 뚫는게 스트레스가 덜하실 꺼라 생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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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에서 본 바닥 및 천장 타공 모습

2층 바닥은 2000*900 타공 3층 바닥은 1000*900 으로 업체측에서 동네 철거업체를 통하여 타공 해두셨습니다 가끔 구멍 주변에 미리 벽체를 세워 두는 현장이 있는데요 최소 2면은 남겨 두셔야 설치가 가능 합니다 부득이 하게 정면 1면만 남겨 두실 경우에는 꼭 상담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위의 현장은 덤웨이터 선설치 후마감의 형태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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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0 * 740 베이스 위로 철탑 조립중 입니다 사다리 형태의 철탑을 공장서 미리 용접을 해오고 현장에서 체결합니다 완성되면 각층 슬라브에 앙카 및 용접고정 하면 짱짱해 집니다 저희는 현장용접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공장에서 대부분을 제작을 해옵니다 그러므로 각이 딱딱 맞아 떨어지며 현장 시공시간이 3층짜리 기준 1일로 짧습니다 또한 안그래도 복잡한 현장에서 자재 잔뜩 쌓아두고 몇일씩 일일이 용접을 하지 않으므로 복잡하지 않고 조용하고 용접불꽃도 거의 튀기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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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웨이터 철탑이 2층 바닥까지 올라왔습니다 2층 철탑을 세우고 가대를 체결하여 3층으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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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탑 완성후 3층에서 내려다 본 모습 입니다 저희 철탑에는 덤웨이터 부품 장착에 필요한 브라켓 및 구멍들을 공장에서 미리 만들어 오기때문에 현장 작업자의 시공실수로 인한 오차가 거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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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완성한 3층 철탑 모습 이제 철탑위치 고객 컨펌후 1층바닥 2층 슬라브 3층 슬라브 기타 등등에 앙카 및 용접고정을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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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 지나면서 한컷 // 좌측의 철탑 내부도 2층 2스탑 짜리가 설치되고 우측에는 3층 3스탑 짜리가 설치됩니다 즉 층이다른 2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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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서 올려다본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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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사의 철탑위치 컨펌후 레이저를 띄우며 철탑 고정해 가는중 입니다 // 철탑은 부식에 강한 아연도금관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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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무거운 자재들을 2층 및 3층으로 옮겨야 합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것이 이태리산 권상기 입니다 입구 턱위에는 웨이트(무게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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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을 옮기기 위하여 운반용 윈치모터를 들고 3층으로 다시 올라온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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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 철탑에 임시로 윈치모터를 장착후 자재 운반 대기중인 모습 ( 저희는 엘리베이터 방식이며 위와 같은 윈치모터(윈치방식)는 채용하질 않으시 착오 없으시길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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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키로 웨이트 한덩이를 임시윈치로 옮기는 모습입니다 보통 3층 부터는 작업의 효율성을 위해 현장에 윈치모터를 챙겨 다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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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치모터로 자재들 다 옮긴후 철탑 맨위 기계실에 이태리산 권상기를 올려둔 모습입니다 바닥에는 세컨쉬브 웨이트 케이스가 보이는군요 철탑 우측으로는 알루미늄레일을 장착해 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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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으로 내려와 권상기(엘리베이터 방식)를 올려 두었습니다 바닥에는 웨이트(무게추) 제어반 웨이트케이스가 보이는 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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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웨이터 알루미늄 레일 장착후 2층 3층 올려다 본 모습 // 추후 이 레일로 무게추와 카박스가 장착되어 서로 반대방향으로 수직운동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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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서 카박스(dishcar : 접시운반차)를 나란히 알루미늄레일에 장착해둔 모습입니다 공장서 제작해와서 가네가 딱딱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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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편 카박스를 2층의 무게추와 1:1 로핑 하는 중입니다 (2중 와이어 로프) 저희 로프는 로프안에 심지가 있어 로프가 마르지 않고 항상 촉촉 하여 내구성이 매우 높습니다 ...윈치방식과는 다르게 2줄로 되어 있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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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층도 똑같이 와이어 로핑한후 기계실을 조립후 전선 하네스로 각층의 도어 및 리미트스위치 등등 에 연결 준비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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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 로프 텐션 잡는 중입니다 웨이트(무게추)에서 메인쉬브(큰도르레)를 통하여 다시 카박스(적재함) 까지 연결된 장력을 맞추는 작업입니다 저희야 늘 하는 작업 입니다만 이것을 똑바로 하지않으면 편마모가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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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에서 도어 장착전에 찍은 사진 입니다 도어가 철탑에 장착이 되면 철탑부터 정면쪽으로 100 튀어 나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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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층에 도어 장착중 입니다 보통 도어의 높이는 남자기준 800 여자기준 700 정도에 맞춥니다 전원선은 기계실에서 220v 플러그가 나오니 근처에 콘센트만 있으면 됩니다 // 도어 안쪽에 보면 까만바퀴 3개가 보입니다 이것은 각층에 도달시 감속후 천천히 정지하기 위한 리미트스위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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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사진은 없습니다 ... 보통 마무리는 도어 장착 완료후 하네스 컨넥팅후 레일 및 도어에 구리스 바르고 리미트 조절후 마무리 됩니다



 

 

 

*** 내용 추가 1 ***

덤웨이터 권상기 이태리산 모터 vs 중국산 모터

가끔 문의 하시는 분들께서 이태리산 모터는 a/s 오래걸리고 어렵다고 하시는데 저희 입장에서는 어처구니가 없다 입니다 어느 경쟁업체서 그런식으로 영업하는가 봅니다 그런적도 없지만 모터 고장시 1일이면 교체 가능 합니다 전 세계 1등 메이커 모터인데 당연히 한국총판이 있고 공장에 재고가 많이 있습니다(하단사진) 모터가 불량이라면 통으로 교체하면 되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저희 디쉬카에서는 비싸도 모터만큼은 전세계 1등 메이커를 고집하는 이유는 부품수급성 내구성 정밀성 권선품질 발열성 정숙성 등등 유리한것이 많기 때문 입니다 당연히 그 값어치를 느껴 봤기에 고집하는 것 입니다 또한 저희 디쉬카에서 100% 국산부품을 채택 하는 이유는 하자의 최소화를 하는데 그 이유가 크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큰 이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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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 추가 2 ***

 

현장영상은 아래링크 하단에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eo01350/221703134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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